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일상의 팁

감성이 중요해! 여자 중학생 입학선물 BEST 10 (쿠팡아님)

by cucat 2022. 1. 5.

 

여자 중학생 입학선물 글 썸네일

 

여자 중학생 입학 선물은 뭐가 좋을지 고민되시나요? 요즘 애들은 뭘 좋아하는지, 조카가 좋아하는 선물은 무엇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새 교과서의 냄새와 함께, 어수선한 교실에서 두근거리는 신학기가 시작됩니다. 새로운 출발을 하는 어린 친구에게 좋은 선물로 응원해주고 싶어지지요.

 

그런데 어떤 선물을 좋아할지 몰라서 고민이 됩니다. 중학교 입학 선물 고르는데 도움이 되도록,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건과 좋아하는 선물은 뭐가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여자 중학생 입학 선물 추천 BEST 10

 

1. 현금(+지갑), 상품권

 

나이를 막론하고 뭐니 뭐니 해도 최고의 선물은 역시 현금입니다. 원하는 물건이 있으면 살 수 있고, 용돈에 보태서 살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까요.

 

그냥 덜렁 현금을 주기가 꺼려진다면, 예쁜 지갑에 넣어 함께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상품권은 여자 아이의 경우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으니,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나 백화점 상품권 등 화장품이나 옷 등을 살 수 있는 상품권을 추천합니다.




2. 필통 + 필기구 + 노트

 

필통을 선물로 준다는 생각은 흔치 않은데요, 의외로 애착 물건이라서 반응이 좋을 수 있습니다. 

 

필통 안에 필기용 펜과 형광펜 등의 필기구를 넣어서 선물하면 센스 있는 선물이 되겠습니다.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필통으로는 귀여운 캐릭터 필통, 감성적인 느낌을 주는 가죽 필통 등이 있습니다.

 

거기에 노트 몇 권까지 세트로 해서 주면, 부모님도 좋아하실 거고 아이도 새로운 교과서와 함께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거예요.




3. 예쁜 우산

 

그냥 우산 말고 예쁜 우산이요! 우산은 길이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디자인이 예쁜 것이 많습니다. 

 

그런데 우산까지 신경 써서 사주는 부모님은 흔치 않죠. 예쁘고 유니크한 우산을 들고 친구들 사이에서 뿌듯해하는 아이를 생각하며 예쁘고 튼튼한 우산으로 골라보세요.

 

우산은 일단 실생활에 쓸 수 있으면서도, 디자인 상품이 많아 여자 중학생 입학 선물로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 케이스, 장식

 

스마트폰 케이스, 스트랩, 스티커 등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를 선물해보면 어떨까요?

 

스마트폰은 어른이나 아이나 항상 손에 들고 다니는데, 아이에게 본인이 애착을 가지는 물건을 꾸미는 것은 즐거운 일일 거예요!

 

스마트폰 케이스는 지갑이나 거치대 등의 기능을 가진 것 등 종류가 많습니다. 스트랩은 폰을 떨어뜨리는 것을 방지하고 나만의 디자인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5. 텀블러

 

텀블러도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건들 중에 하나예요. 예쁜 텀블러를 들고 다니는 것을 싫어하는 여자아이는 없을 거예요.

 

텀블러는 디자인이나 내구성도 중요하지만, 세척이 편리하도록 입구가 넓은 것을 추천해요.

 

덧붙여서, 텀블러와 함께 맛있고 달달한 차 세트도 한 봉지 쥐어주면 친구들이랑 잘 먹을 거예요!




6. 파우치, 손거울 등

 

여중생이 되면 외모에 한창 관심이 많을 시기죠. 그래서 여자 중학생 입학 선물로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이때부터 여드름이 나기도 하고, 아무 이유 없이 거울을 유독 많이 보게 되는 나이니까요. 

 

편하게 외모를 체크할 수 있는 손거울과 각종 물품들을 넣을 파우치를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장품은 또 호불호가 갈리니까, 파우치에 핸드크림이나 기름종이 등을 같이 넣어서 선물해도 좋아요.




7. 가방

 

학생에게 주는 전통적인 선물은 역시 가방입니다. 매일 들고 다니는 만큼, 튼튼하고 디자인과 수납성이 좋아야겠죠.

 

너무 튀는 색상보다는 편하게 쓸 수 있는 검은색이나 살짝 어두운 톤의 가방을 추천합니다. 비나 눈이 올 때 젖지 않도록 생활방수 기능도 있어야 해요!




8. 손목시계

 

학교에서 스마트폰을 못 쓰기 때문에, 시계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점으로 뛰어갔다가 종 치기 전에 뛰어오려면요. ㅋㅋ

 

생각해볼 수 있는 시계로는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 같은 고가품, 샤오미 미 밴드나 갤럭시 핏 같은 스포츠형, 일반 메탈이나 가죽 시계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제 중학교를 입학하는 아이에게 고가의 워치보다는, 시간 관리를 익히는 용도로 쓰일 심플한 시계를 추천합니다.

 

 

9. 이어폰

 

중학교에 들어갈 정도의 나이면, 스마트폰이 이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음악도 듣고, 인터넷 강의나 영화를 볼 때 항상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이어폰은 활용도가 높은 선물입니다.

 

무선 이어폰은 아이들이 잃어버리기 쉬우니, 함께 가지고 다닐 전용 케이스가 있거나 이어폰끼리 연결된 넥밴드 같은 유형을 추천드립니다.




10. 태블릿

 

태블릿은 컴퓨터나 노트북보다 간편하게 쓸 수 있고, 특히 유튜브나 인강을 시청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히 여자 아이는 패드로 그림 그리는 것에 로망을 가지고 있을 수 있어서, 평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던 아이라면 분명 좋아할 거예요!

 

요즘은 코딩 교육이 필수인데, 패드로 블록 코딩하는 앱이 많아서 교육용으로도 좋은 선물입니다. 하지만 혹시 부모님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니 물어보고 사세요!

 

또한 애들 선물로는 가격적인 면이 부담된다면 조금 사양이 낮거나, 보급형 제품 중에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여자 중학생 입학 선물로 뭐가 좋을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중학교 입학 선물 추천목록이 도움이 되셨나요?

 

조카 중학생 입학 선물로 좋은 거 해주려고 이 글을 찾아서 읽고 계신 분을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지기도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