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꿈해몽

주사맞는 꿈해몽, 6가지 상황별 26가지 해석정리

by cucat 2022. 2. 8.

주사 맞는 꿈해몽을 상황별로 정리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주사를 맞는 꿈은 대부분 현재 생활에서 변화가 올 것을 의미합니다.

 

주사 맞는 꿈해몽

 

특이점이 없고, 그냥 주사를 맞는 꿈을 꾸었다면 오래도록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가 외부의 도움을 통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의 도움을 받더라도 주사의 아픔을 견디듯이, 본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같은 주사 맞는 꿈이라고 해도,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니 지금부터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2023.02.15 업데이트



1. 주사를 맞는 대상에 따른 해몽

 

1. 주사를 맞는 대상에 따른 해몽

 

안 아픈데 의사, 간호사에게 주사를 맞는 꿈

 

이 꿈은 질병이 없는데도 주사를 맞는 것은 개선을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 조치를 취해야 할 일이 생깁니다.

 

또한 그 일을 그만두고 다른 일거리를 맡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사 맞는 꿈해몽 중에서 흉몽에 해당합니다.

 

 

아파서 의사에게 주사를 맞는 꿈

 

아픈 상태였다면 상태가 호전되어,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사가 아닌 사람에게 주사를 맞는 꿈

 

의사가 아닌 모르는 사람이나, 지인 등에게 주사를 맞는 꿈은 원치 않는 일을 강요당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특정한 사람이 주사를 놓았다면 그 사람에게 부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에게 주사를 맞거나 약을 받는 꿈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몸이 건강해지고,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다면 병이 없어져 가정이 편안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스로 주사 맞는 꿈

 

본인에게 주사를 놓는 꿈은, 현재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 등을 개선하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 꿈입니다. 

 

스스로의 부족한 점을 알고 있고, 그것을 개선하고자 주사를 놓는 꿈을 꾸게 됩니다.




연인에게 주사를 맞는 꿈

 

연인이 꿈에 등장하여 주사를 놓는 꿈은 성적인 부분에서 연인과 맞지 않거나, 성적 불안을 느낄 때 꾸게 됩니다.

 

또는 연인에게 무언가 강요를 당하고 있거나, 억지로 맞춰주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내가 타인에게 주사를 놓는 꿈

 

누군가에게 도움을 줘서 그 사람이 가진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 누군가가 아팠다면 아팠던 몸이 호전되고, 건강해지며 어려움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내가 남에게 무언가 강요를 하게 됨을 의미하기도 하니, 도움을 주더라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우자에게 주사를 놓는 꿈

 

본인의 노력으로 배우자에게 사랑받게 되며, 사랑이 더 깊어지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2. 주사기 관련 꿈해몽

 

2. 주사기 관련 꿈해몽

 

주사기를 보는 꿈

 

누군가에게 감독이나 심사를 받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시험을 앞두고 심리적인 압박을 받았을 때의 꿈해몽이기도 합니다.

 

 

주사기의 바늘을 보는 꿈

 

날카로운 주사기의 바늘처럼, 예민하게 걱정해야 할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갑작스럽게 어려운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주사기 바늘이 잘 들어가지 않는 꿈

 

누군가에게 설교를 당하는 것이 불편하고, 받아들이기 싫지만 강하게 거부할 수도 없는 상황의 불만이 드러난 꿈입니다.

 

또한 건강의 악화를 의미하기도 하니 건강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맞던 주사기의 바늘이 부러지는 꿈

 

주변의 누군가에게 불만을 느끼게 되는 꿈입니다.




 

3. 종류별 주사 맞는 꿈해몽

 

3. 종류별 주사 맞는 꿈해몽

 

마취 주사를 맞는 꿈

 

받아들이기 어려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으로 부담이 되는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각성제 주사를 맞는 꿈

 

일상의 스트레스 또는 의존하고 있는 것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 꿈입니다. 




예방주사를 맞는 꿈

 

예방주사 맞는 꿈해몽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이 꿈은 주변인 또는 귀인의 도움을 통해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에서 벗어나 일이 잘 풀리게 됨을 뜻합니다.




 

4. 신체 부위별 주사 맞는 꿈해몽

 

4. 신체 부위별 주사 맞는 꿈해몽

 

팔에 주사 맞은 꿈

 

팔에 주사 맞는 꿈 해몽은 변화를 원하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단조롭고 지루한 일상생활을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 꿈입니다. 

 

이때 만약 오른팔에 주사를 맞은 경우, 따분한 본인의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얼굴 양쪽 뺨에 주사 맞는 꿈

 

꿈에서 얼굴은 어떤 사람 또는 성격, 변화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생활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뺨에 주사나 침을 놓아 병을 고치는 꿈은 집안의 일이나 회사일, 공적으로 맡긴 일이 잘 풀리든 그렇지 않든 변화를 가져온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목에 주사를 맞는 꿈

 

자신의 외모에 관심이 많은 것이 드러난 꿈이며, 실제로 미용 관련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머리에 주사 맞는 꿈

 

머리에 주사 맞은 꿈은 걱정할 일이 생기거나, 머릿속의 생각이 복잡해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엉덩이에 주사를 맞는 꿈

 

엉덩이에 주사 맞는 꿈은 길몽입니다. 오랫동안 걱정했지만 해결되지 않던 문제가 풀리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질병을 앓고 있던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질병이 호전되어 건강을 회복하게 됩니다.




 

5. 아픈 주사 맞는 꿈해몽, 피

 

5. 아픈 주사 맞는 꿈해몽, 피

 

주사 맞은 곳이 아픈 꿈

 

흉몽입니다. 외부의 압력과 부담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 될 것을 암시합니다.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며 고통을 겪게 됨을 의미합니다.

 

다만 통증이 점점 사라지는 느낌이 있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나아지게 됩니다.




주삿바늘에 찔려, 피가 나거나 아픈 꿈

 

중요한 정보가 드러나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주사기로 피를 뽑는 꿈

 

흉몽입니다. 피는 꿈에서 재산이나 생명력을 의미합니다. 피를 뽑히는 꿈을 꾸게 되면, 금전적인 손실이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게 됩니다.

 

특히 투자를 결정해야 할 때 조심해야 하고, 여기저기 돈이 새는 곳이 없는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6. 기타 주사 맞는 꿈해몽

 

억지로 주사를 맞는 꿈

 

받아들이기 싫지만 강제로 당하게 되는 어려운 일들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자신 없는 일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인관계에서 불편한 일이 생기거나, 강요를 당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사람이 억지로 주사를 놓는 꿈이었다면 그 사람에게 불편한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사를 맞기 전에 깨는 꿈

 

주사를 맞을 상황에서 깨거나, 피한 꿈은 불쾌한 이야기를 듣지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님을 의미합니다.




주사를 맞고 병이 낫는 꿈

 

타인의 조언을 받아 일이 잘 해결될 것을 암시합니다. 당장은 듣기 싫은 소리일지라도, 필요한 조언을 잘 받아들인다면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건강이 좋아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책

본문에서 개념적인 것들에 대해 설명을 드렸지만, 무엇인가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물건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한 물건들을 찾아서 소개하니 여러분의 시간은 더 소중한 것에 쓰세요!



그럼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참고로 읽어보았던 책들 중에서 좋았던 책들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바로 '정통 꿈해몽’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먼저 꿈이란 무엇이고, 실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부터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아직까지는 꿈 해몽이 비과학적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최근의 뇌과학이 인간에 대해 밝혀낸 것들을 생각하면 꿈의 세계도 인간이 아직 다 밝히지 못할 뿐 의외로 과학적인 분야가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사전처럼 크게 31가지 사물과 상황에 따라, 3줄 정도의 간단하고 읽기 쉬운 풀이 예시를 보여주고 있어서 어려운 꿈풀이 책보다 접근하기 쉬웠습니다.

 

오늘의 운세처럼, 침대 옆에 두고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해당하는 부분을 촤라락 찾아서 꿈풀이를 찾고 현실에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지 생각해보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작은 수익을 통해 운영되며,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시고 싶다면 추천인 코드에 AF1908766를 입력하시고 첫 달 추가 수익 1%를 더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상황별 주사 맞는 꿈해몽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