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꿈해몽

동굴 꿈해몽, 30가지 상황 해설

by cucat 2022. 3. 4.

동굴 꿈해몽에 대해 알아봅시다. 꿈에 동굴이 나오는 것은 미지의 가능성, 무의식, 여성의 자궁 속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동굴 꿈해몽

 

그럼 지금부터, 다양한 상황에 따른 동굴 꿈에 대해 해석해보겠습니다.


2023.02.15 업데이트



1. 동굴에 간 동굴 꿈해몽

 

1. 동굴에 간 동굴 꿈해몽

 

좁은 동굴이 나오는 꿈

 

통로가 좁은 동굴은 일상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스트레스, 거북한 느낌을 받고 있다는 뜻입니다. 동굴을 나와 넓은 세계로 나가듯이, 적절한 휴식을 통해 긴장을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물기가 많은 동굴 꿈

 

동굴은 습기가 많습니다. 때문에 미끄럽고 음침한 느낌을 주는데 꿈에 이부분이 유난히 기억난다면 무의식적으로 자기 자신을 혐오하고 있다는 뜻을 가집니다.




바다 근처의 큰 동굴 꿈

 

바다에 인접한 커다란 동굴이 나오는 꿈은 평소 직장, 학교, 가정 등에서 마음이 지쳐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동굴 속을 보는 꿈

 

동굴 속은 어두워 잘 보이지 않아 본능적인 공포를 자아냅니다. 그 속을 들여다보는 꿈은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해보고 싶지만 적극적으로 시도해보고 있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만약 호기심있게 들여다보았다면, 지금이 도전할 때임을 암시합니다.




동굴에 들어가는 꿈

 

가능성을 탐구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도전의 각오가 되어있으니 적극적으로 임하면 길이 열릴 것 입니다.

 

특히 자신의 전문분야나 어떤 분야에 대해 연구하거나, 비밀을 밝히는 일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동굴에 숨어있는 꿈

 

동굴은 여성의 자궁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동굴에 숨은 꿈은 안전한 곳으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일상에서 너무 지쳐있거나, 도망치고 싶은 일이 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동굴에 숨어 안심하는 꿈

 

누군가가 자신을 도와주기를 기다리거나, 마음의 치유나 휴식을 원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두려운 마음으로 동굴을 걷는 꿈

 

이런 꿈은 현실에서 자신감을 잃었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또는 성적인 문제로 불안해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동굴 출구를 못 찾는 꿈

 

동굴 속에서 길을 잃으면 상당히 두렵고 불안할 것입니다. 이런 꿈은 현실에서 본인이 무력감을 느끼고, 위축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성과 동굴을 탐험하는 꿈

 

이런 꿈은 성욕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탐험이 즐겁다면 이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두렵다면 성에 대해 무섭거나 자신의 매력을 불안해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2. 동굴을 나오는 동굴 꿈해몽

 

2. 동굴을 나오는 동굴 꿈해몽

동굴 밖 밝은 곳으로 나오는 꿈

 

어떠한 전환점이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럴 때 고민을 덜고 적극적으로 살아간다면 길이 열릴 것입니다.



동굴 출구를 보는 꿈

 

현재까지의 상황이 일단락되고, 새로운 전개를 맞이하게 되는 의미를 가집니다.





3. 무언가를 보게 되는 동굴 꿈해몽

 

3. 무언가를 보게 되는 동굴 꿈해몽

동굴에서 고인을 만나는 꿈

 

동굴에 돌아가신 분이 나온다면, 무언가 중요한 것을 전달하기 위해서 일 수 있습니다. 어떤 말을 하는지, 표정은 어떤지 떠올려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동굴에 꽃이 핀 꿈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성공하여 번창하고, 노력에 비해 큰 명예와 업적을 얻게 되는 길몽입니다. 특히 꽃이 싱그럽다면, 아름다운 문체를 가진 작품을 출판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동굴에서 불꽃이 뿜어지는 꿈

 

현실에서 기술, 유통 분야에 투자하여 수익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며, 재물과 뜻밖의 횡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굴에서 무언가를 발견하는 꿈

 

본인의 외면이나 내면에 변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며, 발견한 것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혹시 유물이나 보석 등을 발견하였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보석꿈 해몽 26가지, 길몽과 흉몽 해석

보석꿈 해몽 2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에 보석이나 금 등이 나오는 것은 일반적으로 성공, 재물, 명예, 매력, 인기, 태몽 등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보석이 나오는 꿈은 대체로 길몽이 많

self-analysis.tistory.com

 

 

골동품 꿈해몽 36가지, 상황별 해설

골동품 꿈해몽 36가지를 정리했습니다. 꿈에 골동품이 나오는 것은 과거에 대한 기억, 가치 있는 것 등을 의미합니다. 골동품은 유물이나 보물, 도자기 오래된 물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상황

self-analysis.tistory.com

 

 

동굴에서 무언가 튀어나오는 꿈

 

깜깜한 동굴 속에서 무언가가 튀어나온다면 굉장히 깜짝 놀랄 것 입니다. 이런 꿈은 받아들이고 싶지 않던 본인의 모습이 튀어나와, 다른 사람들에게 들키지는 않을지 불안해함을 의미합니다.




동굴에 사람이 많은 꿈

 

동굴이라는 한정된 공간에 사람이 붐비는 것은, 스트레스가 많음을 나타내거나 건강의 적신호를 나타냅니다.




동굴에서 거북이가 나오는 꿈

 

하던 일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며 새로운 사업은 크게 번창함을 의미합니다.




동굴에서 백발 노인을 만난 꿈

 

생각지도 못한 도움을 주는 귀인을 만나,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도를 받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굴 속에 샘물이 솟는 꿈

 

뜻밖의 행운이 찾아와, 큰 돈을 벌거나 복권에 당첨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동굴에 물이 흐르는 꿈

 

동굴 안에 물이 졸졸 흐른다면, 계획하고 있던 일이 순탄하게 풀리며 멘토를 만나게 됨을 암시합니다.




동굴 속에 금은보화가 가득 있는 꿈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제품, 새로운 디자인 상품을 개발하게 되어 재물을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동굴 속 용이 승천하는 꿈

 

겉으로 드러나지 않던 인물이 출세하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동굴에서 짐승을 보는 꿈

 

이런 꿈은 길몽입니다. 복권에 당첨되거나, 어려운 시험을 합격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동굴에서 시체를 발굴하는 꿈

 

자연에서 가치를 발견하게 됨을 의미하며, 먹을 것과 재물을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동굴의 어두운 곳에서 나오는 꿈

 

어떠한 계기로 출세하여 성공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동굴 속 용이 불을 뿜는 꿈

 

흔히 볼 수 없는 글을 쓰게 되거나, 유물을 발견하여 명예를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창조와 연구에 관련된 일에 운수가 트여 재물과 돈을 얻게 되는 길몽입니다.





4. 기타 ​​동굴 꿈해몽

 

4. 기타 ​​동굴 꿈해몽

동굴이 무너지는 꿈

 

하고 있던 일에 문제가 생겨 중단되고, 지금까지 해온 노력이 보상받지 못함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깊은 바다속의 동굴을 보는 꿈

 

특정한 집단이나 단체에서 전문적인 연구를 시작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직관적으로 사물을 꿰뚫는 연구를 깊이 하게 될 것 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책

본문에서 개념적인 것들에 대해 설명을 드렸지만, 무엇인가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물건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한 물건들을 찾아서 소개하니 여러분의 시간은 더 소중한 것에 쓰세요!



그럼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참고로 읽어보았던 책들 중에서 좋았던 책들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바로 '정통 꿈해몽’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먼저 꿈이란 무엇이고, 실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부터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아직까지는 꿈 해몽이 비과학적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최근의 뇌과학이 인간에 대해 밝혀낸 것들을 생각하면 꿈의 세계도 인간이 아직 다 밝히지 못할 뿐 의외로 과학적인 분야가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사전처럼 크게 31가지 사물과 상황에 따라, 3줄 정도의 간단하고 읽기 쉬운 풀이 예시를 보여주고 있어서 어려운 꿈풀이 책보다 접근하기 쉬웠습니다.


오늘의 운세처럼, 침대 옆에 두고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해당하는 부분을 촤라락 찾아서 꿈풀이를 찾고 현실에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지 생각해보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작은 수익을 통해 운영되며,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시고 싶다면 추천인 코드에 AF1908766를 입력하시고 첫 달 추가 수익 1%를 더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동굴 꿈해몽 3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