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꿈해몽

모자꿈 31가지, 상황별로 꿈해몽 해설

by cucat 2022. 2. 22.

모자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에 모자가 나오는 것은 일반적으로 조력자, 윗사람, 집, 명예, 신분, 취직, 입학 등을 의미합니다.

 

모자꿈

 

 

그러면 자세한 상황에 따라 모자가 나오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02.15 업데이트



1. 얻게 되는 모자 꿈해몽

 

1. 얻게 되는 모자 꿈해몽

 

 

모자를 구입하는 꿈

 

모자를 사는 꿈은 학교에 입학하게 되거나, 새로운 직장에 취직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신분을 얻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자를 선물 받는 꿈

 

새로운 지위나 권리를 얻게 됩니다. 이로서 재물과 풍요를 얻게 되며 새로운 계획과 일을 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좋은 모자를 쓴 꿈

 

좋은 모자쓰는 꿈해몽은 자기를 과시하고 싶은 강력한 욕구가 나타난 꿈입니다.




모자를 쓰고 단상에 오르는 꿈

 

모자를 쓰고 무대나 단상에 올라가는 꿈은 좋은 꿈입니다. 직장에서 명성을 얻게 되거나, 사업에서 부귀가 따르게 됨을 암시합니다.




모자를 쓰고 말을 타는 꿈

 

이 꿈은 꾼 사람이 실직자라면 좋은 직장을 얻게 될 것이고, 회사원이라면 승진을 해 좋은 자리를 차지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2. 잃게되는 모자 꿈해몽

 

2. 잃게되는 모자 꿈해몽



모자를 찢거나 태우는 꿈

 

기존에 하던 것과는 다른 새로운 일을 시도하려고 계획을 세우는 것을 암시합니다. 학생이라면 전학이나 진학을 하고, 직장인은 직장을 옮기게 될 수 있습니다.



모자를 파는 꿈

 

직장에서 옳지 않은 일이나 실수로 인해 해고되거나 좌천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밖에도 사고와 관련해 신변이 좋지 않을 것을 암시하니 각별히 주의해야겠습니다.




모자를 선물하는 꿈

 

모자를 다른 사람에게 주는 꿈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일을 시작하게 되거나,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구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모자가 날아가는 꿈

 

흉몽입니다. 외부로부터 정신적, 물질적으로 침해를 당하거나 부탁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직장에서 옳지 않은 일로 구설수에 오르거나, 배신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모자를 뺏기는 꿈

 

그동안 열심히 해왔던 일이나 성과를 타인에게 빼앗기게 되는 꿈입니다. 또한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겨, 재물에 손해를 보거나 명예가 실추될 것을 의미합니다.




모자를 벗는 꿈

 

현재 처한 상황에서 한걸음 물러나 휴식을 취하게 되어, 휴가나 휴직을 하게 될 암시입니다. 

 

또는 자신의 의지가 아닌 일로 생활하던 곳을 떠나 여행을 하거나 명성이나 재산에 손해를 입게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모자를 잃어버린 꿈

 

직책이나 직장을 잃거나, 사업을 하고 있다면 투자자나 파트너를 잃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하고 있는 일과 주변 사람들에게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수치스러운 일로 명예가 실추될 것을 의미하니 언행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관을 떨어뜨리는 꿈

 

명예가 훼손되는 일이 생겨 어려움에 처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 특정 모자 꿈해몽

 

3. 특정 모자 꿈해몽



챙이 있는 모자를 쓴 꿈

 

챙이 있는 모자쓰는 꿈해몽은 명예와 신분, 직업과 연관되므로 뜻하지 않게 유산을 상속받거나 직장을 옮기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관모를 쓰는 꿈

 

관모를 쓰는 꿈은 출세하는 꿈입니다. 그러나 모포를 입고 있지 않거나 챙이 없으면 목적을 이룰 수 없습니다.





다이아몬드가 달린 모자를 쓴 꿈

 

입신출세하게 되는 길몽입니다. 시험에 합격하고, 승진하고, 경쟁에서 이기게 됨을 의미합니다.




밀짚모자를 쓴 꿈

 

밀짚모자의 챙 크기만큼 그릇이 커져, 일의 능률이 오르고 합리적으로 생각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재산을 얻거나, 책임을 얻게 됩니다.




군모를 쓰고 경례하는 꿈

 

주변의 반대와 훼방에도 불구하고, 바라던 일을 마침내 달성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위생모자를 쓴 꿈

 

위생 모자쓰는 꿈해몽은 잘못된 생각, 비뚤어진 마음을 개선하여 발전할 것을 뜻합니다.




흰 모자를 쓴 꿈

 

유산을 받게되거나, 어떠한 일에 대한 큰 권리를 얻게 됨을 의미합니다.




반딧불이가 모자에 붙은 꿈

 

반딧불이가 반짝이며 모자에 붙어있는 꿈은 길몽입니다. 상이나 훈장을 받게 되며, 부하를 많이 거느릴 자리에 오를 것을 암시합니다.




모자를 쓰고 거울을 보는 꿈

 

족두리, 면사포 등을 쓰고 거울을 보는 모자 꿈해몽은 반가운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학생이 되어 모교의 모자를 쓴 꿈

 

어떤 단체에 가입하게 되거나, 연구가 필요한 부문에 관계될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대학 졸업 때 쓰는 학사모를 썼다면 일의 성과가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모자에 꽃을 꽂고 있는 꿈

 

이런 꿈은 길몽입니다. 권리와 명예를 얻거나, 성공할 것을 의미합니다. 자격을 취득할 수 있고, 경쟁에서 이기는 등 경사가 날 것을 암시하니 곧 좋은 일이 생기겠습니다.

 

 

 

운동모자를 쓰고 운동하는 꿈

 

이런 꿈은 실제로 운동을 통해 체력을 단련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스포츠를 시작하거나 등산, 여행 등을 하게 되거나 자격, 취직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잎으로 만든 모자를 쓴 꿈

 

바나나 잎으로 된 모자를 쓰는 꿈은 대기업이나 단체에서 승진을 하는 등 신분이 상승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빛나는 모자를 쓴 꿈

 

반딧불이가 빛나는 모자꿈처럼 길몽입니다. 국가나 기관에게서 업적을 인정받아 큰 상을 받게 되거나, 주변에 유능한 동료와 부하들이 많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금관을 쓰는 꿈

 

내가 속한 분야에서 큰 성과를 이루며, 높은 지위에 오르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왕관을 쓴 꿈

 

남들에게 과시할만한 자랑스러운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업적을 쌓아 주변의 축하를 받게 되는 길몽입니다.





4. 기타 모자꿈

 

4. 기타 모자꿈



모자를 손질하거나 세탁하는 꿈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특히 직장에서 겪는 트러블이 없어지고, 하고있는 일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모자 속에 과일, 돈, 금, 은, 보석을 담는 꿈

 

모자에 과일 또는 보석 등을 담는 꿈은 길몽입니다. 아이디어나 정신적인 힘으로 이익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은 시험을 잘 치르고, 일을 하고 있다면 인정받고 사업에서 성과를 발휘하게 될 징조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책

본문에서 개념적인 것들에 대해 설명을 드렸지만, 무엇인가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물건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한 물건들을 찾아서 소개하니 여러분의 시간은 더 소중한 것에 쓰세요!



그럼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참고로 읽어보았던 책들 중에서 좋았던 책들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바로 '정통 꿈해몽’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먼저 꿈이란 무엇이고, 실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부터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아직까지는 꿈 해몽이 비과학적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최근의 뇌과학이 인간에 대해 밝혀낸 것들을 생각하면 꿈의 세계도 인간이 아직 다 밝히지 못할 뿐 의외로 과학적인 분야가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사전처럼 크게 31가지 사물과 상황에 따라, 3줄 정도의 간단하고 읽기 쉬운 풀이 예시를 보여주고 있어서 어려운 꿈풀이 책보다 접근하기 쉬웠습니다.


오늘의 운세처럼, 침대 옆에 두고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해당하는 부분을 촤라락 찾아서 꿈풀이를 찾고 현실에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지 생각해보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작은 수익을 통해 운영되며,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시고 싶다면 추천인 코드에 AF1908766를 입력하시고 첫 달 추가 수익 1%를 더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모자꿈 31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