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꿈해몽

제사꿈, 제사상과 제사 관련 꿈해몽 20가지 해석!

by cucat 2022. 2. 7.

제사꿈, 제사상 꿈해몽을 20가지 자세한 예시로 정리했습니다. 제사상 차리는 꿈해몽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제사 지내는꿈의 해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은 다음과 같이 제사와 관련된 꿈에 대한 해설입니다.

 

  • 제사 지내는 꿈
  • 제사상 꿈
  • 제사 음식 꿈
  • 제사 음식 준비하는 꿈
  • 제사상 차리는 꿈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러한 제사와 관련된 꿈은 대부분 평화와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조로 해석됩니다.

 

그럼 제사상 꿈해몽의 자세한 예시를 살펴볼까요?

 

2023.02.15 업데이트

 

제사꿈 20가지의 해석

 

1. 본인이 제사를 지내는 꿈

 

출처 복지뉴스
출처 복지뉴스

 

가족이 모두 집에 모여서 제사를 지내는 꿈은 집에 평화를 가져다준다는 의미입니다. 안정과 행운이 깃들어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식구들이 모여서 제사를 지내는 꿈이라면, 집안의 불화가 해소되고 평온해짐을 의미합니다.




2. 누군가가 제사지내는 것을 보는 꿈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는 꿈은, 어떠한 일을 남에게 맡겼을 때 일이 잘 풀릴 수 있게 도와주는 꿈입니다.

 

또한 느긋하게 기다리면 부탁했던 일이 잘 성사되고, 막혀있던 일들이 잘 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제사상에 절하는 꿈

 

출처 데일리굿뉴스
출처 데일리굿뉴스

 

제사상의 사진이나 지방의 인물과 같은 누군가에게 일을 제출하고, 소원이 이루어지는 의미를 가집니다.



 

4. 별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천제를 지내는 꿈

 

이러한 꿈은 굉장히 좋은 길몽으로,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으며 모든 일에 행운이 깃들어 좋은 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5. 하늘을 향해서 제사를 지내는 꿈

 

좋은 파트너를 만나고 귀인이 도와주어 일이 잘 풀리는 꿈입니다. 원하는 것을 쉽게 얻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부탁하거나 협력할 사람을 잘 구별하여, 사업이 잘 풀리거나 직장에서 높은 위치에 오르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6. 산소에서 제사지내는 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어려운 상황이나 걱정이 해결되는 꿈입니다. 지인이나 조력자에게 부탁할 일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7. 조상님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2
출처 매일경제

 

조상님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은 윗사람이나 상사, 권력자에게 일을 부탁하게 되는 꿈입니다.




8. 왕릉에 제사를 지내는 꿈

 

지위가 높거나 권력이 있는 사람을 알게되어 일이 잘 풀리게 되는 꿈입니다.

 

 

 

9. 돼지머리를 제사상에 올리는 꿈

 

돼지머리를 올리는 제사꿈은 본인의 작품이나 한 일을 제3자에게 인정받는 꿈입니다.

 

물질적으로도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는 꿈입니다. 하는 일마다 성공하고, 일이 술술 잘풀리게 됩니다.




10. 제사상에 술을 올리는 꿈

 

출처 서울경제
출처 서울경제

 

술잔을 가득 채우는 경우, 진행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결론을 짓게 되는 꿈입니다. 또한 윗사람의 도움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냥 술을 올리는 경우, 부탁한 일을 이루기 위해 바빠지고 좋은 결과로 주변의 칭찬을 듣는 꿈입니다.




11. 제사를 준비하는 꿈

 

제사상 차리는 꿈해몽은 윗사람에게 유산 또는 경제적인 도움을 받거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2. 본인의 집에서 조상님에게 제사를 올리는 꿈

 

계획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어, 명예와 많은 재물 등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꿈입니다.

 

사업이나 가업이 번창하여 크게 이득을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돼지를 잡아서 제사를 지내는 꿈

 

돼지를 잡는 꿈은 종교의식이나 고사를 지내면 집안에 편안해짐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4. 제사상이 잘 차려져있는 꿈

 

출처 한국강사신문
출처 한국강사신문

 

부탁한 일이 잘 성사되거나, 맡은 일에서 좋은 결과를 내어 인정받을 수 있는 꿈입니다.

 

또한 뜻밖의 경사가 생길 수 있고, 윗사람에게 부탁한 일이 성취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알고있는 집에 갔는데, 제사상이 잘 차려져있다면 그 집 사람에게 부탁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15. 모르는 사람의 제사를 준비하는 꿈

 

자산가, 사회 지도층, 권력자에게 일을 부탁하면 도움을 크게 받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6. 향을 피우는 꿈

 

잡념과 과거의 악업을 씻고, 마음을 청정하게 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17.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제사를 지내는 꿈

 

본인과 뜻을 같이하는 모임, 단체에서 특정 권력자에게 집단적으로 건의할 일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18. 직접 축문을 읽거나 염불하는 꿈

 

이러한 제사꿈은 세상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거나, 선언 등을 하여 자신을 알리게 되는 꿈입니다.




19. 제사상 앞에서 울고있는 꿈

 

사업이나 하는일이 잘 되어 기쁜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20. 제사상의 촛불이나 전등이 밝혀진 것을 보는 꿈

 

본인이나 타인의 일을 국가기관, 고위 관리 등에게 부탁하여 빠르게 일이 처리되는 꿈입니다.




이 밖에, 제사를 지낸날에 조상님이 나타나는 꿈은 집안의 웃어른이 찾아와 제사지내는 일로 의논하게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어떠신가요 제사상 꿈해몽이 재미있으셨나요? 꿈은 반대라더니, 제사지내는 꿈은 걱정하기 마련인데 해몽을 살펴보니 대부분 좋은 의미가 많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책

본문에서 개념적인 것들에 대해 설명을 드렸지만, 무엇인가 실질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물건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러한 물건들을 찾아서 소개하니 여러분의 시간은 더 소중한 것에 쓰세요!



그럼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참고로 읽어보았던 책들 중에서 좋았던 책들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바로 '정통 꿈해몽’ 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먼저 꿈이란 무엇이고, 실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부터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아직까지는 꿈 해몽이 비과학적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최근의 뇌과학이 인간에 대해 밝혀낸 것들을 생각하면 꿈의 세계도 인간이 아직 다 밝히지 못할 뿐 의외로 과학적인 분야가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사전처럼 크게 31가지 사물과 상황에 따라, 3줄 정도의 간단하고 읽기 쉬운 풀이 예시를 보여주고 있어서 어려운 꿈풀이 책보다 접근하기 쉬웠습니다.

 

오늘의 운세처럼, 침대 옆에 두고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해당하는 부분을 촤라락 찾아서 꿈풀이를 찾고 현실에서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지 생각해보는 재미가 꽤 쏠쏠합니다.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작은 수익을 통해 운영되며,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시고 싶다면 추천인 코드에 AF1908766를 입력하시고 첫 달 추가 수익 1%를 더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제사꿈 해몽 20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