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영화 몰아보기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간단 줄거리 요약! (스포없음, 신비한 동물사전 포함)

by cucat 2022. 1. 4.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를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함께 보는 곳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정주행 하시려는 분들이나, 중간에 어디까지 봤었는지 줄거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해리포터 영화들을 어디에서 볼 수 있는지, 어떤 순서로 봐야 하는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순서와 줄거리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줄거리는 영화의 중요한 스포일러를 제외하고, 전체적인 내용만을 요약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소개

 

해리포터 시리즈는 전세계 아이들에게 해리, 헤르미온느, 론과 함께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다니는 것을 꿈꾸도록 만든 베스트셀러 책이자 영화 시리즈입니다. 

 

해리포터 영화는 오리지널 시리즈로 총 8편이 제작되어있습니다. 

 

(글 아래에 시리즈 순서에서는 해리포터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비한 동물사전’도 소개해드립니다.)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순서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순서



아래의 책들이 해리포터 영화의 원작이 된 해리포터 시리즈입니다. 어릴 때 도서관이나 만화방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해리포터 책 시리즈 순서
해리포터 책 시리즈 순서

 

어린이 독자들에게 역시 책읽기는 쉽지 않았던지, 항상 1, 2권만 낡아있었던 ㅎㅎ

 

이 일곱 권의 해리포터 책은 8편의 영화로 각색되어 박스오피스에서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였고, 어린 배우들을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보는곳

 

현재 국내 OTT 서비스 중에서는 ‘왓챠’에서 해리포터 전 시리즈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 1, 2는 아쉽게도 현재 왓챠에서 서비스하지 않아요.

 

웨이브에서 개별 구매하거나, 네이버 시리즈 온, 구글 무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정주행 순서와 줄거리 요약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해리포터 영화 시리즈 순서는 여덟 편의 오리지널 영화와 이후 개봉된 신비한 동물사전으로 이어집니다. 



1.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1)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 시리즈는 11살 고아 소년 해리포터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초대를 받으면서 시작됩니다. 

 

해리는 부모님이 교통사고로 돌아가신 후, 친척인 더즐리 가족과 살며 학대와 차별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그러던 중 해그리드를 만나 자신이 마법사라는 것을 알게 되고, 마법학교로 가게 됩니다. 

 

해리는 론과 헤르미온느와 같은 친구들을 사귀며 산악 트롤을 상대하고, 퀴디치를 배우는 등 마법학교 학생으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해리와 친구들은 곧 매우 가치 있는 무언가가 학교 안 어딘가에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 모든 마법사들이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

 

자신이 태어났을 때 일어난 사건으로 마법세계에서 유명한 해리는 자신의 가족에 대한 진실과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와 맞서기 위해 힘을 키우게 됩니다.





2.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2002)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해리포터는 삼촌 집에서 집요정 도비를 만나게 되고, 도비는 해리에게 호그와트로 돌아가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하지만 도비의 경고를 무시하고 론과 함께 호그와트로 돌아갔을 때, 호그와트에는 끔찍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벽 안에서 이상한 목소리가 들리는가 하면, 머글 태생의 학생들에 대한 공격이 계속되면서 호그와트는 문을 닫게 될 위기에 처하고, ‘비밀의 방이 열렸다’는 메시지가 발견됩니다.

 

슬리데린의 진짜 후손만이 열 수 있는 비밀의 방을 해리가 열었다고 모두가 의심하게 됩니다.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톰 리들의 일기와 해그리드가 쫓겨난 이유 등을 조사합니다.



3.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2004)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의 세 번째는 아즈카반의 죄수입니다. 이 편에서는 해리포터, 론, 헤르미온느가 시리우스 블랙이라는 위험한 탈옥수를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치려 합니다.

 

해리는 친척들과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 학교 밖에서 마법을 쓰고 도망칩니다. 학교 밖에서 마법을 쓰면 어떻게 될까요?

 

다시 마법세계로 돌아온 해리는 시리우스 블랙이 아즈카반 감옥에서 탈출해 자신을 죽이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해리를 보호하기 위해 디멘터라고 불리는 사악한 생명체들이 호그와트 교문을 지키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들이 큰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큰 실수가 될까요?




4. 해리 포터와 불의 잔 (2005)

 

해리 포터와 불의 잔

 

 

호그와트 4학년이 된 해리는 친구들과 함께 퀴디치 월드컵 결승전 티켓을 얻으며 여름방학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불청객들이 텐트에 불을 지르고 볼드모트의 상징인 "다크 마크"가 나타나 광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리고 5년마다 열리는 "트리위저드 토너먼트"에  호그와트, 보바통, 그리고 둠스트랑 마법 학교 간의 마법 대회가 열립니다. 

 

참가자들은 17세 이상이어야 하며 "불의 잔"이라는 마법의 물건에 의해 선택됩니다. 일반적으로 세 개의 이름을 선택하지만, 뜻밖에도 네 번째 이름으로 해리가 선정됩니다.

 

이제 해리는 용, 바다 생물, 무시무시한 미로 등의 어려운 임무를 헤쳐나가야 합니다. 



5.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007)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의 다섯 번째는 불사조 기사단입니다. 불사조 기사단은 볼드모트에게 대항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조직된 단체이며 영화 제목에 나오는 만큼 활약하게 됩니다.

 

해리는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경고 발언으로 덤블도어와 함께 마법사 당국의 표적이 됩니다. 그런 그에게 찾아온 마법사들은 해리를 데리고 불사조 기사단 본부로 데려갑니다.

 

권위주의 관료들이 서서히 호그와트의 권력을 장악하고, 호그와트를 감시하기 위해 돌로레스 엄브릿지 교수를 새로 임명합니다.

 

돌로레스 엄브릿지 교수는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해리의 주장에 반대하며 학생들에게 방어 주문을 가르치기를 거부합니다. 

 

가까워지는 볼드모트의 군대와 싸우기 위해 해리는 론과 헤르미온느와 함께 직접 마술을 배우기로 결심하며 "덤블도어의 군대"를 결성해 훈련합니다.




6.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2009)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해리는 6학년을 시작하면서 수업에 필요한 교과서를 빌리는데, 혼혈왕자라고 쓰여진 책의 주석을 이용해 수업에서 활약하게 됩니다.

 

볼드모트는 머글과 마법의 세계에 대한 그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고, 호그와트는 더 이상 예전처럼 안전한 곳이 아닙니다.

 

해리와 덤블도어는 볼드모트의 어두운 과거에 대해 알아내기 위해 볼드모트의 유일한 약점이 무엇인지 알아냅니다.

 

이번 영화에서 해리는 론의 동생인 지니 위즐리에게 점점 더 끌리고, 론은 그리핀도르 퀴디치 팀의 키퍼가 되어 라벤더 브라운과 사귀게 됩니다.

 

청춘 남녀들이 로맨스에 집중할 새도 없이, 볼드모트의 영혼이 담긴 물건인 ‘호크룩스’를 찾는 과정에서 돌이킬 수 없는 결말을 맞이합니다.



7.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1 (2010)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1

 

 

해리, 론, 그리고 헤르미온느가 호크룩스를 파괴하기 위해 맞서 싸우면서, 그들은 마법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물체인 죽음의 성물을 발견합니다.

 

볼드모트의 힘은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는 이제 마법부와 호그와트를 장악하고 있어 어디도 안전한 곳은 없습니다. 

 

볼드모트는 영생을 위해 죽음의 성물들을 노리고, 점점 힘을 키워갑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해리와 친구들은 볼드모트를 물리칠 나머지 호크룩스를 찾기로 결심합니다. 

 

과연 해리와 친구들은 희망을 찾을 수 있을까요?




8.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2011)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파트 2는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에서 오리지널 영화로는 마지막 영화입니다. 

 

해리, 론, 그리고 헤르미온느는 볼드모트의 남은 호크룩스를 찾고 파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호크룩스를 추적하기 위해 벨라트릭스의 금고로 잠입을 마친 뒤, 해리는 볼드모트와 잠시 연결되어 래번클로 문양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 호크룩스를 파괴하기 위해 호그와트로 향합니다. 곧이어 호그와트에서의 전쟁이 펼쳐집니다. 

 

해리는 볼드모트와의 전투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그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오리지널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는 이것으로 완결을 짓게 됩니다.



9. 신비한 동물사전 (신비한 동물사전 1, 2016)

 

신비한 동물사전

 

신비한 동물사전은 해리포터가 학교에서 그의 책을 읽기 70년 전, 뉴욕에서 펼쳐지는 뉴트 스캐맨더의 모험담입니다.

 

따라서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의 앞부분에 소개해야 맞지만, 많은 분들이 신비한 동물사전이 해리포터와 세계관을 공유한다는 것을 모르시기 때문에 뒤에 소개합니다.

 

1926년 영국의 젊은 마법사인 뉴트 스캐맨더는 신비한 동물들이 담긴 가죽 가방을 들고 뉴욕에 도착하지만 가방을 잃어버리고, 몇몇 신비한 동물들이 탈출하면서 미국을 혼란에 빠뜨리게 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주요 사건으로 ‘크레덴스'라는 인물이 자신도 통제할 수 없는 옵스큐러스의 힘으로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다음 편의 주요 인물로 등장하는 ‘그린델왈드'라는 범죄자의 정체가 밝혀집니다!




10.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신비한 동물사전 2, 2018)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는 탈출한 후 추종자들을 모아, 마법사가 아닌 모든 존재들을 다스리기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뉴트 스캐맨더는 뉴욕에서의 일로 취소된 국제 여행권을 되찾아 줄 것을 마법부에 호소합니다. 

 

법무부는 크레덴스의 위치를 찾는 것을 돕는다면 여행권을 회복하겠다고 제안하고, 알버스 덤블도어도 전 제자인 뉴트 스캐맨더에게 그린델왈드를 막을 것을 부탁합니다. 

 

호그와트를 비롯한 해리포터 팬들을 위한 선물이 많이 보이는 영화입니다.



11.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신비한 동물사전 3, 2022)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의 마지막으로,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2년 4월 8일에 영국에서 개봉할 예정이지만 국내 개봉일은 2022년 4월로만 나오고, 날짜는 아직 특정되지 않았네요.

 

제목에서와 같이, 이번 영화는 젊은 덤블도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를 무대로 합니다.

 

현재 공개된 신비한 동물사전 3 티저 예고편입니다.




 

그린델왈드의 본거지에서 펼쳐지는 전투와 호그와트의 모습, 여러 동물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참고로 조니 뎁이 그린델왈드 역에서 물러나면서, 한니발로 유명한 매스 미켈슨이 캐스팅되었습니다. 워낙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서 그런지 그만의 그린델왈드 연기를 기대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 영화, 워너브라더스

이상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와 간략한 줄거리 요약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