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영화 몰아보기

역대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BEST 34 모음집!

by cucat 2022. 1. 26.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리스트 34개의 영화를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바쁜 하루의 끝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러 영화를 보면서 짜릿한 휴식시간을 보내보세요!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영화가 있는데요, 스릴러 영화도 참 많고 저 또한 스릴러 장르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스릴러 장르에 속해있을 뿐 별로인 영화도 있습니다. 

 

따라서 영화를 고르는 시간낭비를 줄이기 위해 BEST 스릴러 영화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볼 거 없을 때 참고해주세요! 순서는 최근 나온 영화부터 입니다.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BEST 34

 

산소 (2021)

 

1



산소는 2021년 제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영화는 냉동 처리된 우주선에서 깨어나는 한 여성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녀에게는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우주선의 산소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갈수록 아드레날린이 증가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산소를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첫번째 영화로 소개해드렸습니다.

 

싱크로닉 (2020)

 

2



싱크로닉은 어두운 밤 뉴올리언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비한 이야기입니다. 싱크로닉이라고 불리는 신비한 약은 시간 여행을 하게 해 줍니다.

 

긴급 구조대인 주인공과 친구는 싱크로닉에 대해 조사하면서, 우주의 구조가 무엇으로 엮어져 있는지와 어떻게 친구의 딸을 되찾을 수 있는지 연구합니다.





 

익스트랙션 (2020)

 

3



토르로 유명한 크리스 헴스워스가 돌격용 라이플을 집어 들고 액션 스릴러 영화를 찍었습니다. 

 

마치 내가 주인공이 된 것처럼, 주인공 캐릭터에 이입하여 다음 행동을 어떻게 할 것 인가하는 전략적 사고방식을 느껴보세요. 화려한 액션과 추격전도 있습니다!





사냥의 시간 (2020)

 

4



영화는 거리에서는 시위가 벌어지고, 경찰은 시민들을 공격하며 누구나 쉽게 자동소총을 구입할 수 있는 등 디스토피아적인 배경에서 펼쳐집니다.

 

주인공 최우식을 포함한 네 명의 친구들은 무자비한 청부살인범(박해수)의 표적이 됩니다. 쫓기고 죽지 않기 위해 싸우는 처절한 액션 스릴러입니다.





사라진 탄환 (2020)

 

5

 

프랑스 범죄 스릴러 스타로 유명한 알반 르누아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그는 불량배 같은 카리스마를 가졌습니다.

 

주인공은 영화 대부분의 시간을 살인 누명을 벗기 위해 보냅니다.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살인에서 벗어나기 위해 취조실에서 탈출하고 경찰관들을 물리칩니다.





올드 가드 (2020)

 

6



올드 가드는 그레그 루카의 코믹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슈퍼히어로 영화에 속하기 때문에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으로 할지 고민했지만, 액션 스릴러이기도 하기에 소개해드립니다.

 

샤를리즈 테론은 6천 년을 살아온 전사 역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실험 대상으로 사용하려는 이에게 사냥당하기 시작합니다.





문 쉐도우 (2019)

 

7



문 쉐도우는 시간 여행, 탐정, 그리고 약간의 정치 이야기를 가진 공상과학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끔찍한 범죄에 우연히 휘말리는 경찰입니다. 국가의 미래가 달린, 뒤틀리고 비극적인 시간여행 이야기는 그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언컷 젬스 (2019)

 

8



언컷 젬스는 아담 샌들러가 출연한 몰입형 범죄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내기, 경매 조작 등을 하는 보석상입니다. 그는 도박에 중독되어 경제적인 어려움과 굴욕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잘못된 결정을 계속해 보는 이를 불안하게 합니다.

 

빚을 갚기 위해 구입한 값비싼 보석을 추적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상황이 점점 더 심각해지는 영화 언컷 젬스를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벨벳 버즈소 (2019)

 

9



영화는 미술계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일단 그림이 전시되면, 사람들은 끔찍한 방법으로 죽기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많은 블랙 유머를 가지고 있고, 주인공 제이크 질렌할은 정말 다채로운 연기를 펼칩니다.

 

혹시 영화 나이트 크롤러를 보고 좋았다면, 같은 감독 겸 시나리오 작가인 댄 길로이가 만든 벨벳 버즈소도 마음에 드실 수 있겠습니다. 





러스트 크릭 (2019)

 

10



리얼한 서바이벌 스릴러를 찾고 계신가요? 러스트 크릭이 알맞은 영화가 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면접을 보기 위해 길을 떠나지만, 숲 속에서 길을 잃고 두 명의 공격자로부터 도망치게 됩니다. 그리고 우연히 만난 사람과 같은 곤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이엠 마더 (2019)

 

11



아이엠 마더는 종말 이후, 지하 대피소에서 새로운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과 그에 의해 길러지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한 여자가 그들의 대피소에 갑자기 도착했을 때, 소녀는 자신이 어머니라고 부르는 로봇에 대해 다시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공상과학 장르에서 기술 의존성을 경고하려는 시도가 나온 만큼, 이제는 생활에 가깝게 다가온 인공지능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것 같지만, 여전히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목록에서 제외할 수 없는 영화입니다.





플랫폼 (2019)

 

12



플랫폼은 주민들이 몇 층에 올라가느냐에 따라, 축제나 기근을 경험하는 아주 높은 빌딩의 경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은 매일 가득 찬 식탁 앞에서 식탐을 채우고, 아래쪽에 있는 사람들은 굶어 죽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가스가 살포되고, 주민들은 자신이 어느 층에서 깨어날지 알지 못합니다. 쉴 새 없는 긴장감과 사회적 주제를 가진 영화입니다.





죽어도 살아야 한다 (2018)

 

13



여러분이 사랑하고, 결혼한 사람을 얼마나 믿을 수 있을까요? 타인에 대해 얼마나 믿으시나요? 이 영화는 이런 보편적인 공포를 파고드는 생존 스릴러입니다. 

 

재키와 줄스는 재키의 가족 오두막에서 결혼기념일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키의 소꿉친구와 마주친 후, 주인공은 아내의 과거에 대한 어두운 진실을 발견하기 시작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그녀가 사랑하고 평생을 약속한 여자와 목숨을 건 싸움을 하게 됩니다.





프릭스 (2018)



14



프릭스는 제한된 예산으로도 훌륭하게 제작된 공상과학 스릴러입니다. 주인공은 평생 아버지와 함께 집 안에서 지내며 세상과 완전히 격리되어 살아왔습니다. 

 

아버지는 항상 그녀에게 바깥세상은 위험한 곳이라고 말했지만, 그녀는 나이가 들수록 모험을 떠나고 싶은 유혹을 느낍니다. 





버드 박스 (2018)

 

15



버드 박스는 산드라 블록이 그녀의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애쓰는 엄마로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보는 순간 자살하게 만드는 신비로운 힘이 시작된 후, 시력 없이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기반으로 한 스릴을 선사합니다.

 

버드 박스 또한 많은 분들이 보셨을 테지만, 여전히 볼만한 가치가 있어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목록에 넣었습니다.





복수의 사도(2018)

 

16



20세기 초를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의 주인공은 아편 중독자입니다. 그는 비밀스러운 사이비 종교에 의해 통제된 섬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여동생을 인질로 잡은 시골 사교계에 잠입해, 유토피아적인 면모 뒤에 숨겨진 매우 불안한 진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영화 내내 느린 템포로 서서히 위장을 뒤흔드는 긴장감에서, 어느 순간 피투성이를 볼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아무 일도 없었다 (2018)

 

17



이 영화는 스코티시 하이랜드로 사냥 여행을 떠난 소꿉친구의 이야기를 다룬 공포 영화입니다. 두 친구는 예전만큼 친하지 않았지만, 여행을 통해 마음이 풀어지면서 다시 우정이 깊어집니다.

 

숲에서 비극적인 사고가 일어난 후, 익숙한 하이킹이 미지의 세계로 향한 새로운 여행처럼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캠 (2018)

 

18



영화 캠은 캠 걸 앨리스를 통해 인터넷 시대에서의 야망, 정체성, 생존에 관해 이야기하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입니다.

 

어느 날 앨리스는 자신의 신분을 도용당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리는 앨리스의 시선을 따라가며 그녀의 삶과 작업 환경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클로브히치 킬러 (2018)

 

19



클로브히치 킬러는 자신의 아버지가 악명 높은 연쇄살인범이라는 것을 서서히 확신하게 되는 아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주제에 걸맞은 암울한 분위기와, 천천히 진행되는 와중에 두 연기자가 보여주는 연기가 일품입니다. 

 

당신이 주인공이라면 어떨 것 같으세요?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목록을 작성하면서 제가 보고 싶은 영화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오퍼레이션 피날레 (2018)

 

20



오퍼레이션 피날레는 이스라엘 모사드 장교들이 아돌프 아이히만을 붙잡은 실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아이히만은 나치의 전범이자 홀로코스트에 연루된 핵심 인물 중 한 명입니다.

 

이 영화는 이스라엘 장교 피터 말킨의 회고록인 아이히만 인 마이 핸즈 등 많은 역사적 이야기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아이히만은 다른 나치 고위 장교들처럼 재판을 피하기 위해 잠적하지만, 아르헨티나에 있다는 것이 알려지자 이스라엘 요원들이 그를 추적합니다. 





레벨 16 (2018)

 

21



레벨 16은 소위 여성성의 미덕인 순종, 청결, 인내, 겸손을 배우는 한 기숙학교를 배경으로 합니다. 베스타 리스 아카데미에서는 소녀들에게 극단주의 이데올로기를 주입합니다.

 

졸업반 학생들은 졸업 이후에 불길한 무언가가 있다고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SF와 디스토피아 스릴러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매혹당한 사람들 (2017)

 

22



젊은 여성들이 남북전쟁을 피해 판스워스 신학교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엄격한 나날을 보내다가, 어느 날 부상당한 북군 상병 존 맥버니의 도착과 함께 억압된 마음을 드러냅니다.

 

판스워스 신학교의 여성들은 자신의 동물적 본능을 분출하기 위해, 적군을 찾으러 오는 군인들을 속이기 위해 노력하는 등 흥미로운 행동들을 보입니다.





제럴드의 게임 (2017)

 

23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영화는 섬뜩한 줄거리와 감금에서 겪는 고된 투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1인칭 시점으로, 남편이 심장마비로 사망한 후 외딴 오두막의 침대에 수갑이 채워진 채 남겨진 한 여성의 마음속을 통해 이야기하는 잔혹한 생존 영화입니다.

 

감금에서 탈출하는 영화가 주는 특유의 스릴이 있죠. 그런데 이 영화는 외부의 추격자가 없이, 혼자 자신의 트라우마와 함께 싸워요.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목록에서 기대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굿 타임 (2017)

 

24



주인공은 정신장애를 가진 형을 구제할 충분한 돈을 찾기 위해 퀸스를 누비는 은행 강도입니다. 점점 더 심각한 상황에 걸려들어, 포위망을 피해가야 합니다.

 

언컷 젬스의 감독인 Safdie 형제가 만든 영화로, 언컷 젬스를 재밌게 보셨다면 이 영화도 추천합니다.





루스에게 생긴 일 (2017)

 

26



주인공 간호사 루스와 그녀의 이웃 토니는 동네 도둑을 잡습니다. 

 

루시에게 생긴 일은 일상적인 문제에 대한 미치광이 같은 미스터리, 카타르시스적인 누아르입니다. 





킬링 디어 (2017)

 

26



외과의사 스티브 머피에게 죽은 남자의 아들에게는 뭔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둘의 관계는 결국 나빠지고, 영화는 후회와 책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영화는 일반적인 스릴러물이 아닌, 소름 끼치는 요소가 점점 증폭되는 심리적 스릴러입니다.





옥자 (2017)

 

27



봉준호 감독이 각본을 쓰고 감독한 이  영화는 통렬한 풍자를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안서현은 식품 제조업체에 의해 길러지는 ‘슈퍼 돼지’의 어린 사육사인 미자를 연기합니다. 

 

기업이 그녀의 돼지를 가져가고, 미자는 먹이사슬의 꼭대기에 있는 차가운 사이코들을 만나 슈퍼 돼지를 탈출시키기 위해 농장에서 대도시로 쫓아갑니다. 

 

서로 다른 종족 간의 우정을 기이한 시선으로 관찰해, 새로운 감정을 자극할 수 있는 영화 옥자를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숏 콜러 (2017)

 

28



순간의 실수가 인생을 영원히 바꾸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뜻하지 않게, 함께 차에 타고 있던 친구를 죽이게 됩니다.

 

과실치사로 유죄판결을 받은 후, 감옥에 수감되어 죽거나 죽이거나 하는 싸움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던 판단을 내려야 하는 감옥 생활에서, 어떤 편에 서야 할까요?





베를린 신드롬 (2017)

 

29



주인공은 사진 기자로, 베를린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도시와 사랑에 빠지고, 잘생긴 동네 남자 앤디와 썸을 탑니다. 

 

로맨틱한 밤을 보내기 위해 그의 집으로 갔지만, 다음날 그가 자신을 감금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서서히 다가오는 심리적인 공포와, 생존을 위한 인간의 능력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영리하게 행동할수록 긴장하게 만드는 스릴 있는 영화, 베를린 신드롬을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목록에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허쉬 (2016)

 

30



영화 '허쉬'는 영화가 꼭 독특하거나 빽빽하게 짜여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스토커, 집에 침입하는 괴한은 우리가 익히 보아온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또다시 우리를 긴장감 넘치는 몰입 속으로 끌어들입니다. 





미스 슬로운 (2016)

 

31



미스 슬로운은 워싱턴 DC에서 총기 규제와 관련한 로비스트의 이야기를 담은 정치적인 스릴러입니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제시카 채스테인의 연기 변신이 인상적이며, 정치적 부패와 음모가 주는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야행성 동물들 (2016)

 

32



뒤틀린 줄거리, 그리고 멋진 심미성을 가진 스릴러를 원하는 분이라면 '야행성 동물들'을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싱글맨’ 이후 톰 포드 감독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셔터 아일랜드 (2010)

 

33



셔터 아일랜드는 데니스 루헤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로, 수수께끼 같은 정신병원에서 발생한 실종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섬을 수색하는 내용입니다.

 

미 연방 보안관으로 나오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겁에 질린 얼굴과, 벗어날 수 없는 과거를 엿보는 심리 스릴러입니다.





조디악 (2007)

 

조디악



이 영화는 경찰과 만화가 등의 관계자들이 연쇄 살인범 조디악 킬러의 신원을 밝혀내기 위해 노력하는 내용입니다.

 

킬러가 언론에 보내오는 편지와 퍼즐들을 풀어나가며 킬러의 정체를 쫒는 스릴러입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어떠신가요? 재밌게 보셨거나 리스트에 추가할 영화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사진출처 : 넷플릭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