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팁/영화 몰아보기

본 시리즈 순서, 줄거리 간략 정리! (스포없음)

by cucat 2022. 1. 5.

 

본 시리즈 순서

 

본 시리즈 순서와 간략한 줄거리를 요약해보았습니다. 다시 보기 하실 분들과 새롭게 정주행 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본 시리즈는 할리우드에 새로운 스파이 영화를 보여주었고, 맷 데이먼을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여전히 사랑받는 영화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본 시리즈에는 맷 데이먼이 연기하지 않는 영화 외에 미니시리즈, 드라마도 있어서 어떻게 봐야 할지 혼동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이슨 본 시리즈의 순서와 간략한 줄거리를 준비했습니다!

 



본 시리즈 순서

 

본 시리즈는 로버트 러들럼의 책을 원작으로 하며 1편의 미니 시리즈, 5편의 영화, 그리고 1편의 드라마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순서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 본 아이덴티티(1988)

본 아이덴티티(1988)

 

 

이 미니 시리즈는 로버트 러들럼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미니시리즈입니다. 맷 데이먼이 아닌 리처드 체임벌린이 비밀요원 제이슨 본을 연기했습니다.

 

어부들이 부상당한 남자를 가까스로 구하면서 시작됩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는 이름도 기억하지 못하지만 곧 자신이 놀라운 무술 실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목숨을 구하고 싶다면 빨리 자신의 정체를 밝혀내야 합니다.

 

본 시리즈 순서를 정주행 하기 위해서 본 아이덴티티 미니시리즈를 꼭 볼 필요는 없지만, 시리즈의 시작인만큼 본 시리즈의 팬이라면 한 번쯤 봐도 좋겠습니다.




1. 본 아이덴티티 (2002)

 

본 아이덴티티 (2002)

 

 

이제 맷 데이먼의 전설이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우연히 어부들에 의해 발견되어 구조된 후, 그 상처 입은 남자는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바다에 들어갔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자신의 몸에서 발견한 스위스 은행 계좌를 추적해 자신의 이름과 여권 더미, 수많은 현금 더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들만으로는 여전히 자신이 누군지 알 수 없었고,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여자 친구 마리와 함께 파리를 돌아다니며 단서를 찾습니다. 

 

그런데 자신에 대해 알아갈수록 음모에 휘말린 것을 알게 되고, 위험한 사람들이 그가 살아있다는 것을 달갑지 않게 생각하는군요. 

 

제이슨 본은 복잡해지는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2. 본 슈프리머시 (2004)

 

본 슈프리머시 (2004)

 

 

제이슨 본은 누명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다시 암살자로서의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되는 악몽으로 CIA를 위해 더러운 일을 했던 시절을 떠올리게 됩니다. 

 

본은 더 이상 어떤 기억이 진실이고 어떤 것이 그의 상상인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연인 마리와 함께 평범한 삶을 살기 위해 CIA의 레이더를 피해 끊임없이 도망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그들의 은신처가 밝혀진 후, 본은 그의 과거를 마주하고 국제적인 사건을 막기로 결심합니다.




3. 본 얼티메이텀(2007)

 

본 얼티메이텀(2007)

 

 

제이슨 본은 자신의 어두운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새로운 암살 프로그램의 요원들과 맞닥뜨리게 됩니다.

 

런던 기자가 프로젝트 트레드스톤의 업그레이드된 블랙 브라이어 작전을 일련의 신문 칼럼에 공개하려고 본과 미팅 약속을 잡지만 감시당하는 것을 깨닫습니다. 

 

본은 총알세례와 암살자들을 피해 처음으로 돌아가서 그가 누구였는지 알아낼 수 있을까요?

 

본 얼티메이텀은 심장을 멎게 하는 액션, 그리고 첫 순간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흥분을 선사하는 본 시리즈 최고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본 레거시 (2012)

 

본 레거시 (2012)

 

본 레거시는 맷 데이먼이 연기하는 제이슨 본의 이야기가 아니고, 제이슨 본이 일으킨 사건들에 영향을 받게 되는 새로운 인물의 이야기입니다.

 

호크아이로 유명한 제레미 레너가 연기한 ‘애런 크로스’는 알래스카 국방부로부터 비밀 임무를 받아, 극한의 기상 조건과 힘든 훈련을 견뎌야 했습니다.

 

그리고 정신적, 육체적 능력을 향상하는 약을 제공받는 비밀 실험에 실험대상으로 참여했습니다. 

 

트레드스톤과 블랙 브라이어 뒤에 있는 자들은 모든 비밀 작전을 파괴하기로 결심했고, 또 다른 작전의 일부인 애런 크로스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5. 제이슨 본(2016)

 

제이슨 본(2016)

 

제이슨 본은 드디어 기억 상실에서 회복했지만, 곧 잔혹한 싸움이 시작됩니다.

 

전직 CIA 요원 니키 파슨스가 본을 돕기 위해 CIA 메인프레임에 침입해, 본이 만들어진 트레드스톤에 대한 진실을 밝혀내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니키 파슨스는 본의 채용과 관련된 서류를 발견하고, 트레드스톤 프로그램에 대한 아버지의 연관성을 발견합니다.

 

진실은 어디에 있을까요? 제이슨 본은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될까요?



여기까지가 제이슨 본이 나오는 본 시리즈 순서입니다. 이후 본 시리즈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미드가 제작되어 소개해드립니다.

 

 

6. 트레드스톤 - 시즌 1(2019)

 

트레드스톤 - 시즌 1(2019)

 

슈퍼 스파이 제이슨 본을 만든 트레드스톤 프로젝트의 1970년대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주인공 랜돌프는 시설을 탈출하려고 합니다.

 

이 드라마는 전투씬과 추격전이 마치 고 예산의 영화 같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배우 한효주가 등장해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제이슨 본의 이야기가 아닌 만큼 본 시리즈를 보는 순서에서 빼도 되지만, 역시 팬이라면 한 번쯤 봐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본 시리즈 순서와 간략한 줄거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OST를 들으면서 글을 작성했는데 OST만 들어도 흥미진진한 느낌이 드네요. 특히 지니어스 게임에 자주 나왔던 Moby의 Extreme Ways가 제일 좋습니다.

 

 

 

 

재밌게 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 다음 영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