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팁/기타 IT 팁

역대 최고 메타크리틱!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TOP 15 (쿠팡아님)

by cucat 2022. 1. 21.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TOP 15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선정 기준은 메타크리틱 점수 기준이며, 각 게임의 특징과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참고로 메타크리틱은 1999년부터 운영되어온 리뷰 수집 사이트입니다. 음악, 영화, 게임 등의 리뷰의 합계로 점수와 평균을 내는 만큼 다수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어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TOP 15

 

15위. 소닉 매니아 플러스 (91점)

 

출시일 : 2018년 7월 17일

 

출처: SEGA
출처: SEGA

 

리뷰

 

풀 패키지로 보면 이 게임은 현존하는 소닉 게임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니아 모드는 여전히 재미있고, 캐릭터들은 더 충만합니다.

 

보너스 챌린지, 언락블, 앵콜 모드, 멀티플레이어들은 이 게임에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듭니다.




 

14위. 드래곤 퀘스트 XI S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 디피니티브 에디션 (91점)

 

출시일 : 2019년 9월 27일

 

출처 : 한국 닌텐도
출처 : 한국 닌텐도

 

리뷰

 

드래곤 퀘스트 XI S는 오랜 팬과 새로운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게임입니다. 과거 드래곤 퀘스트 게임에 대한 언급이 이스터 에그로 미묘하게 등장하지만, 동시에 매력적인 에르드레아 세계와 캐릭터들이 어필하고 있습니다. 

 

특히 Tickington 퀘스트, 새로운 캐릭터 콘텐츠 및 결혼 옵션이 매력적입니다. 이 게임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뿐만 아니라, 콘솔 RPG 전반에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13위. 인사이드 (91점)

 

출시일 : 2018년 6월 28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영화같은 연출, 특유의 분위기가 인상적인 인사이드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13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뷰

 

인사이드는 비록 짧지만, 끔찍하게 아름다운 플랫폼 퍼즐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입이 떡 벌어지게 하는 하이라이트로 가득 찬 연출도 인상적입니다.

 

물리학에 기반을 둔 수수께끼가 잊혀지지 않는 무언가의 이야기로 엮이면서 이 모든 것이 훌륭하게 조화롭습니다.




 

12위.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92점)

 

출시일 : 2017년 4월 28일

 

출처 : Lifewire
출처 : Lifewire

 

리뷰

 

Nintendo Switch는 Mario Kart 8 Deluxe와 같은 게임을 위해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레이싱은 재미있고 멀티플레이어(로컬 8명/온라인 12명)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안정적인 60fps로 뛰어난 코스, 멋진 캐릭터 및 매우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는 현재까지 존재하는 마리오 카트 중 최고입니다. 또한 시간 기록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모든 레벨에서 이길 수 있는 유령과 모든 세부 사항을 마스터할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11위. 베요네타 2 (92점)

 

출시일 : 2018년 2월 16일

 

출처 : Nintendo Life
출처 : Nintendo Life

 

마녀가 액션을 하는 독특한 설정의 게임, 베요네타 2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11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뷰

 

Bayonetta 2는 놀라운 세트피스와 말도 안 되는 스토리 만으로도 훌륭하지만, 이 게임의 진정한 하이라이트는 플레이어가 손을 잡지 않고 싸움을 태클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도록 하는 싸움입니다.

 

뛰어난 게임플레이와 미친 액션, 정교하고 숨 막히는 경험을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액션 게임 중 하나가 다시 한번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그 존재를 정당화합니다.





10위. 셀레스트 (92점)

 

출시일 : 2018년 1월 25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도전 정신을 불태우는 플랫포머 게임 셀레스트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뷰

 

계속 스위치를 잡고 있느라고 손이 아팠는데도 이 게임을 멈출 수가 없었고, 마침내 목표를 이루었을 때 안도와 호기심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Celeste는 도전적인 게임으로 플레이하기 재밌을 뿐만 아니라, 플랫포머 게임에서 기대할 수 없던 가슴 아픈 이야기를 들려주어 게임의 품질을 높였습니다.





9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메이트 (93점)

 

출시일 : 2018년 12월 7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리뷰

 

마리오와 링크와 같은 스매시 캐릭터뿐만 아니라 스플라툰 시리즈의 잉클링들도 이 고전적인 닌텐도 프랜차이즈의 스위치 데뷔전에 등장합니다. 더 빠른 전투, 새로운 아이템, 새로운 공격, 새로운 방어 옵션 등이 게임을 계속하도록 만듭니다.

 

과거의 스매시 게임들을 모아 놓은 것 이상입니다. 그것은 옛 것과 새 것을 교묘하게 결합하고 그것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촘촘한 경험입니다.



 

 

8위. 언더테일 (93점)

 

출시일 : 2018년 9월 18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성공한 인디게임으로 유명한 언더테일이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8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뷰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언더테일은 몇년이 지난 지금도 화려합니다. 게임 요소 하나하나가 칭찬받을 만한 게임이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오래오래 기억하게 될 게임입니다. 

 

언더테일은 무엇이 좋은 RPG 작업을 만드는지 잘 이해하는 똑똑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기대치를 뛰어넘고 거의 장르를 풍자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그리고 독특한 방법으로 놀라움을 주는 게임을 해 본 지 오래되었습니다. 뛰어난 캐릭터와 장르를 넘나드는 배틀 시스템, 탄탄한 사운드트랙 등 추천할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7위(93점). 오리와 도깨비 불

 

출시일 : 2020년 9월 17일

 

출처 : 게임샷
출처 : 게임샷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감탄을 자아냈던 '오리와 눈먼 숲'의 후속 편 오리와 도깨비 불이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7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뷰

 

원작이 이미 기억에 남는 모험이었지만, 오리와 윌 오브 더 위프스는 이전보다 훨씬 더 눈길을 끄는 비주얼로 제작되었습니다.

 

오리와 위프스의 의지는 빠른 액션, 탐험할 수 있는 거대하고 아름다운 세계, 그리고 엄숙한 이야기가 잘 만들어진 멋진 게임입니다.





6위. 디비니티 : 오리지널 씬 2 디피니티브 에디션 (93점)

 

출시일 : 2019년 9월 4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리뷰

 

이 게임은 스토리텔링, 전투 및 개인화 모두에서 우수한 품질을 유지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의 결정이 줄거리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버전을 전환하면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도 좋고, 오디오도 멋지고, 사운드트랙도 좋고, 게임 플레이도 환상적이에요.



 

 

5위. 하데스 (93점)

 

출시일 : 2020년 9월 17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신화적 컨셉이 매력적인 하데스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5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뷰

 

최고의 캐릭터 디자인과 놀라운 사운드트랙만으로도, 하데스는 여러분이 놓쳐서는 안 될 게임입니다. 이 장르를 좋아한다면 필수적이고 그렇지 않아도 여전히 Hades를 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고전적인 액션과 완벽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리스 신화에 대한 독특한 이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4위. 테트리스 이펙트 : 커넥티드 (95점)

 

출시일 : 2021년 10월 8일

 

출처 : 닌텐도
출처 : 닌텐도

 

 

리뷰

 

테트리스 이펙트 : 커넥티드는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중독적이고, 독특하며, 숨 막힐 정도로 멋진 퍼즐 게임입니다.

 

혼자 플레이하든, 다른 사람들과 플레이하든 상관없이 놀라운 비주얼과 사운드 등에서 감각적인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위. 파타 모르가나의 집 - 드림 오브 더 레버넌트 에디션 (96점)

 

출시일 : 2021년 4월 9일

 

​​

출처 : Nintendo Life
출처 : Nintendo Life

 

 

리뷰

 

파타 모르가나의 집은 비극, 인간 본성, 그리고 광기를 다룹니다. 저주받은 저택을 배경으로 한 고딕 서스펜스 이야기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비주얼 노벨이 어떻게 고급 예술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플레이해보세요. Switch 릴리스에는 훨씬 더 많은 스토리와 기능이 완전한 에디션으로 제공됩니다.



 

 

2위.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97점)

 

출시일 : 2017년 10월 27일

 

출처 : GameRevolution
출처 : GameRevolution



리뷰

 

각 왕국은 매력, 영리한 목표, 멋진 비주얼, 화려한 사운드트랙, 그리고 즐길 수 있는 아주 다양한 방법들로 완전히 꽉 차 있습니다. 

 

게임에 나오는 달과 보라색 동전을 모두 모았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이 하고 싶습니다. 그것은 제가 오랜만에 경험한 게임 중 가장 즐겁고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1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97점)

 

출시일 : 2017년 3월 3일

 

출처 : Nintendo Life
출처 : Nintendo Life



리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화려한 스토리와 환상적인 비주얼로 여러분의 관심을 사로잡을 삶으로 넘쳐납니다. 이게 스토리 중심의 RPG이긴 하지만, 'Breath of the Wild'는 그 세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게임은 젤다 시리즈에 필요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오픈 월드 게임에 대한 우리의 생각도 바꾸었습니다. 특유의 아름다운 그래픽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해볼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

 

"The Wild"가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세상은 삶, 경이, 신비,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고, 얼마나 그것을 탐험하고 싶은지는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상으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TOP 1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보고 싶은 게임이 있으셨나요? 저는 재밌다고 들어온 게임이 몇 개 보여서, 아 역시 명작은 명작이구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시간 나면 꼭 해봐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