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팁/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가 안된다면? 간편 해결!(최신 방법)

by cucat 2021. 11. 29.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용량 초과로 인해, 공유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용량 초과 메시지를 우회하는 방법과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공유된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제한 메시지가 떴을 때 꿀팁을 2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용량 초과

 

구글 드라이브는 가장 인기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구글 계정을 만들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파일을 백업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합니다. 특정 저장 장소에는 트래픽이 너무 많아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메시지가 나옵니다.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파일 다운로드가 차단됩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사본 만들기 및 Gdbypass 같은 우회 사이트는 막혔습니다.

 

그래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2. 24시간 리셋 타이밍에 재접속


먼저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가 안 되는 이유부터 설명하고, 해결법 2가지를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용량 초과 메시지가 뜨는 이유

 

그럼 먼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용량 초과 메시지가 뜨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0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용량 초과 메시지가 뜨는 이유

People vector created by pch.vector - www.freepik.com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원인이 뭔가요?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오류 메시지가 뜨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파일의 작성자가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에 대한 링크를 공유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접속해서 다운로드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또는 750일 당 다운로드 제한 용량을 초과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다운로드할 파일에 액세스 한 사람이 너무 많을 때 표시됩니다.

 

접근하고자 하는 파일이 매우 크거나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다면, 파일을 표시하거나 다운로드하는 데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공유된 구글 드라이브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려고 할 때 흔히 겪는 문제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제한을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용량 초과를 피하는 방법

 

이 에러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운로드 대역폭 때문입니다. 

 

여러 사용자가 이미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있으면,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공유 파일의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제한을 피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해당 파일을 우클릭해서 사본 만들기를 하면 해결이 되었었지만, 지금은 통하지 않습니다.

또한 Gdbypass 같은 우회 사이트도 막혔습니다.



1.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1. 드라이브에 실패한 파일이 뜨면 해당 파일을 우클릭하고,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를 누릅니다.

 

1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클릭

 

2. 위치를 지정하고,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2 바로가기 추가 버튼 클릭

 

3. 지정한 위치에 새 폴더를 만들고, 바로가기 추가로 만들어진 파일을 드래그해서 집어넣습니다.

 

3 새폴더에 바로가기파일 드래그

 

4. 새 폴더를 통째로 다운로드합니다.



4 새폴더 통째로 다운로드

 

 

 

2. 24시간 리셋 타이밍에 재접속

 

구글 드라이브는 24시간마다 다운로드 용량이 리셋됩니다. 24시간마다 리셋되는 타이밍에 다시 접속하면 간단합니다. 

 

5 24시간 리셋 타이밍에 재접속

Business vector created by vectorjuice - www.freepik.com

 

 

당장 급한 다운로드가 아니라면,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소유자가 파일을 전송한 시간에 따라 제한이 리셋되기 때문에 정확한 24시간을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소유자가 파일을 업로드한 시간을 확인하고 동일한 시간에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다른 사람과 공유되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 다운로드 용량 초과 제한 메시지로 막히고는 합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니까 트래픽이 너무 많으면 구글도 난감하겠죠. 이해는 됩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파일이 있다면 위에 소개한 2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구글 드라이브로부터 공유 파일을 다운로드 제한을 피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소개한 드라이브에 바로가기 추가 방법은, 내 드라이브에 공간이 충분해야 합니다.

평소 드라이브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유료 플랜도 고려해보세요.

 

 

구글 드라이브 유료(원, 워크스페이스)비용, 저장 용량 총정리!

구글 드라이브 유료(원, 워크스페이스) 업그레이드 비용과 저장 용량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안전성이 보장된 구글 드라이브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도 선두에 있습니다. 저렴한

cucat.tistory.com

 

참고하면 좋은 책

끝으로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참고로 읽어보았던 책들 중에서 좋았던 책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이지스퍼블리싱에서 나온'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이라는 책입니다.

 



이지스퍼블리싱은 컴퓨터 활용, 코딩 교육서 등 IT서적을 잘쓰기로 유명해서

 

출판사만 봐도 믿음이 갈 정도로 제가 좋아하는 출판사이고 이 책도 역시 훌륭합니다.



 

이 책은 구글 생태계에서 자주 쓰이는 서비스들을 스마트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별로 활용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놓은 책입니다.

 

 

 

구글 크롬부터 시작해서

 

지메일, 구글킵(메모), 구글 포토, 구글 협업 사무 도구(구글 문서, 프레젠테이션, 시트, 드라이브),

 

캘린더, 구글 미트(화상 회의), 설문지, 계정 보안 설정, 백업 등 여러가지 구글 서비스의 유용한 활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 나온 활용법을 전부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가 활용해본 결과 저에게 필요한 부분만 조금씩 활용하거나,

 

몰랐던 기능을 알았을 때 모르고 쓰는 것보다 확실히 생산성이 올라갔기 때문에 추천드리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한 작은 수익을 통해 운영되며,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드라이브 파일 다운로드 용량 초과 제한을 피하는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방법들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