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팁/유용한 사이트들

재밌게 플레이 했던 HTML 게임들 추천!

by cucat 2022. 1. 1.

재밌거나 새로웠던 HTML 게임들을 소개합니다. 모두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플레이했고, 인디 게임 제작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 그랬었는지 인디게임이 많습니다.

 

따라서 인디게임 제작자의 시점에서 만들기 쉬워보이고, 그럼에도 재미가 있었던 게임들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1. 구글 두들

 

웹에서 동작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사이트와 HTML게임 중에서, 간단하면서도 비교적 잘 만들어진 구글 두들 시리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배너의 Google글자 중 o부분이나 구석에 보통 플레이 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지막에 소개해드린 2020 핼러윈이 제일 재밌었어요. 해리포터의 고양이 버전이랄까? 직접 드래그해서 마법 기호를 그리는 진지한 고양이가 너무 귀여운 게임입니다.



2. 퍼즐

 

 

 

3. 플랫포머

 

 

MELT를 가장 추천합니다. 콘셉트와 게임 메커니즘이 일치하는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MELT는 주인공 캐릭터가 '스켈레톤 양초'입니다. 그리고 움직일 때마다 촛불이 점점 꺼져요.

 

활을 쏴서 불을 얻으면서 장애물을 피해 전진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 동선으로 이동할지와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엄청 재밌는데 스테이지가 몇 개 없어서 아쉬운 게임입니다.



4.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고전게임 원숭이섬의 비밀을 재밌게 해서, 장르를 찾아보니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라는 게 있더군요. 화면을 눌러서 아이템을 얻거나 사용하면서 모험을 하는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arty Pooper는 파티에서 똥을 싼다, 파티를 망친다는 콘셉트의 게임인데요. 가볍게 10분 정도 플레이할 수 있고 기발해서 추천해드립니다. 시간이 좀 더 있으시다면 트란실바니아도 재밌어요!

 

 

5. 기타

 

 

Go to Hell! 은 제가 인디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게 한 게임입니다. 유일한 선택지인 땅을 파서 지옥으로 내려갈 수밖에 없는 소년의 상황과 이상한 BGM이 굉장히 빠져들게 만들었습니다.

 

몬스터와 물 등을 피해 구급약과 고기를 먹으면서 지옥 끝까지 내려가는 이런 게임을 대체 무슨 생각으로 만든 걸까요? 난이도도 상당해서 게임 잘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6. 게임과 인터렉티브 아트 그 사이 어딘가

itch.io라고 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에서 Flo라는 개발자님이 만드신 게임을 제가 감명 깊게 플레이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평화로운 분위기와 동화 같은 그래픽이 좋았고, 이런 것도 게임이 될 수 있구나 느꼈던 작품들입니다.

 

 

대화형 웹사이트와 인터렉티브 아트, 그리고 게임은 모두 같은 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점점 그 경계가 옅어지니까요.

 

 

 

이상으로 재밌었던 HTML 게임들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가 종료돼서 할 수 없는 게임이 있거나 재밌는 인디게임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